파워볼당첨번호 파워볼하는법 나눔로또파워볼 추천주소 잘하는법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유아인(34)이 체중을 증량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범죄 영화 ‘소리도 없이'(홍의정 감독, 루이스픽쳐스·BROEDMACHINE 제작)에서 범죄 조직의 소리 없는 청소부 태인을 연기한 유아인. 그가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소리도 없이’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파워볼사이트

‘소리도 없이’는 범죄 조직을 돕는 일이 일상이 되어 버린 채, 묵묵히 자기 일을 해 가며 살아가는 두 남자가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모든 것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극악무도한 사건을 일상적인 톤으로 담아내고 또 기존 선악의 잣대와 신념을 비틀고 꼬집으며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기존의 범죄물의 틀을 깬 새로운 스토리와 전개, 명배우들의 열연으로 폭발적인 호평을 얻으며 10월 기대작으로 급부상한 것.

여기에 ‘소리도 없이’는 유아인, 유재명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과 환상의 케미스트리로 명작을 완성했다. 특히 장르와 시대를 불문하고 인상 깊은 연기와 대체 불가 존재감으로 독보적인 캐릭터 계보를 써 내려가고 있는 유아인은 ‘소리도 없이’에서 말없이 묵묵히 범죄 조직의 뒤처리를 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태인으로 변신, 데뷔 이래 최초 대사 없는 연기에 도전했다. 삭발 투혼은 물론, 15kg의 체중 증량까지 외적인 변화를 꾀한 것은 물론 유괴한 소녀 초희(문승아)를 향한 불안함과 연민을 섬세한 눈빛과 세밀한 몸짓으로 표현, 흡입력 있는 캐릭터를 완성하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이날 유아인은 “극단적으로 체형의 외모를 보여준 것이 작품을 하면서는 처음인 것 같다. 이 작품을 통해 극단적인 변화가 내 자신에도 필요했다. 영화는 결과적으로 시각적인 놀이이지 않나? 홍의정 감독도 내 변화에 대한 기대나 반가움을 내비쳤다”고 설명했다.

그는 “유아인은 대중에게 늘 새로운 인물이 아니지 않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물론 살 찌우는게 엄청 힘들었다. 홍의정 감독은 좀 더 몸을 키우길 바랐다. 촬영을 하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는 몸이라 영화 속 모습을 유지하기가 힘들었다. 쉴 때는 4~5끼씩 먹으면서 찌울 수 있었는데 활영은 그게 안 되니까 유지하기 힘들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또한 “영화 속에서 내 배가 볼록 나올 때는 좋더라. 볼록한 배가 보일 때는 저것 만으로도 느낌이 있더라. 알 수 없는 이상한 충격이 느껴졌다. 다만 그동안 이런 저런 시도를 많이 했고 많은 분이 생각보다 유아인의 변신을 당연하게 생각하더라. 별다른 게 없다는 느낌을 받는 분도 있더라”며 “좀 더 한국 표준 사람을 잘 보여줄 기회가 없었나 싶기도 하다. 다음 방식을 상상하게 됐다. 독특한 상황 설정을 벗어나서 진짜 평범함을 그려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고 밝혔다.

반면 ‘소리도 없이’ 촬영 이후 감량에 대해서는 “찌우는 노력을 안 하면 감량은 자연스럽게 된다. 신기할 정도로 살 찌울 때는 식탐이 생기는데 또 안 먹으니까 빠지더라. 원래 먹는 것 자체를 즐겨하지 않는다. 증량을 할 때는 치킨, 아이스크림 먹고 많이 찌웠다”고 머쓱해했다.

‘소리도 없이’는 유괴된 아이를 의도치 않게 맡게 된 두 남자가 그 아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아인, 유재명, 문승아가 출연하고 홍의정 감독의 첫 상업 영화 연출작이다. 오는 15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UAA

‘브람스’, 아름다운 클래식? 추한 적폐들과 힘겨운 청춘들

[엔터미디어=정덕현] 어째서 이 청춘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클래식을 더 이상 좋아할 수 없게 되었을까.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아름다운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의 선율이 흐르는 드라마지만, 그걸 연주하는 청춘들을 둘러싼 현실들은 보기 불편할 정도다. 교수라고 부르기조차 꺼려지는 이들은 선생이 아니라 적폐다. 학생들 위에 군림해 실력도 없으면서 젊은 청춘들의 열정과 꿈을 야금야금 갉아먹는 적폐들.파워볼사이트

은근히 대학원 제자 운운하면서 사실은 체임버를 꾸리는 일을 시켜 먹는 이수경(백지원) 교수 때문에 채송아(박은빈)는 갖은 잔심부름까지 마다치 않았다. 대전까지 가서 중고거래로 교수의 브로치까지 사다줘야 하는 일도 꾹 눌러 참으며 감수했다. 단원들에게 티켓을 판매하는 일에도 앞장서고, 이수경 교수가 원치 않는 단원을 잘라내는 일도 대신했다. 하지만 당연히 체임버 단원의 일원이라 생각했던 채송아가 사실은 그저 ‘총무’였다는 걸 직접 이수경 교수에게 듣는 순간 그는 깨달았다. 이건 아니라는 걸. 결국 그는 그 일을 그만 하겠다고 말했고 이수경 교수는 그런 선택이 채송아에게는 대단한 실수가 된다고 으름장을 논다.

이정경(박지현) 역시 송정희(길해연) 교수의 제자 양지원(고소현)의 레슨을 도와줬다는 사실 때문에 버려졌다. 송정희 교수와 알력이 있던 이수경 교수가 그 사실을 폭로했고, 결국 분노한 송정희 교수는 이정경에게 대놓고 ‘실패자’라는 막말과 함께 그를 버렸다. 이런 사정은 박준영(김민재)라고 해서 다르지 않았다. 그를 지도하는 유태진(주석태) 교수가 그의 연주를 자신의 이름으로 온라인에 올려놓고 있었던 것.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클래식을 소재로 이를 은유해 멜로로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지만, 갈수록 이 클래식업계의 ‘불편한 현실’을 끄집어내고 있다. 이렇게 된 건 이 아름다운 클래식을 선택한 청춘들이 어쩌다 그 자체를 좋아하지 못하고 또 좋아할 수 없게 되었는가를 담으면서다. 채송아는 뒤늦게 바이올린을 시작한 탓에 늘 꼴찌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니며 무시당하고, 박준영은 가난해 재단의 도움을 음으로 양으로 받으면서 피아노 연주가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의무가 되어버린다. 부유하게 자란 이정경 역시 사고로 사망한 엄마의 그늘 아래서 바이올린 연주가 더 이상 즐거울 수 없었다. 어려서는 천재 소리를 들었지만 갈수록 평범해진 자신에게 가해지는 외부의 시선들 앞에서.파워볼실시간

클래식이라는 소재를 통한 평범한 청춘 멜로로 여겼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이제 사회극으로의 면모까지를 더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클래식이라는 우리가 겉으로 보기에 아름답게만 보이던 세계가 사실은 경쟁사회와 스펙사회 그리고 부조리한 조직문화 같은 적폐적 현실 속에서 결코 아름답게만 볼 수 없다는 걸 이 드라마가 드러내고 있어서다.

물론 이런 사회극적 요소들은 드라마를 그저 달달하고 설레는 마음을 즐길 수 없게 만들지만 그렇다고 이 드라마가 애초부터 그리려던 청춘멜로와 엇박자를 낸다고 보긴 어렵다. 결국 이 작품이 하려는 이야기는 ‘꿈’과 ‘사랑’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좋아하는 마음’으로 자유롭게 할 수는 없는가 하는 질문을 던지고 있어서다. 꿈에 대한 이야기가 클래식의 현실을 가져와 사회극적인 분위기를 만든다면, 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빈부와 스펙의 현실이 드리워진 청춘멜로의 풍경을 그려낸다.

결국 무언가(누군가)를 좋아하고 그래서 그걸 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일이 어째서 청춘들에게 이토록 어려워졌는가를 드라마는 꼬집고 있다. 채송아와 박준영 그리고 한현호와 이정경의 음악과 사랑의 변주가 절절하고 아프게 다가오는 건 이 순수한 청춘들 앞에 놓인 암담한 현실 때문이다. 아프니까 청춘이 아니고 그 현실을 만들어내는 적폐들이 있어 이 청춘들이 아프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이 청춘들의 현실을 직시함으로써 그저 달달한 청춘 멜로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영상 : 엔터미디어 채널 싸우나의 코너 ‘헐크토크’에서 정덕현 평론가가 슈만의 트로이메라를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된다는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헐크지수를 매겼습니다. 척박한 현실 속 박은빈과 김민재의 촉촉한 멜로가 돋보이는 ‘브람스’의 헐크지수는 몇 대 몇일지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SBS]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허윤정이 결혼을 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12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허윤정이 출연했다.

이날 허윤정은 선배 배우 박원숙을 만나러 남해로 향했다. 박원숙은 허윤정에게 “결혼은?”이라고 물었다. 허윤정은 “결혼은 한다고 말은 했는데, 결혼하자는 남자가 없었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박원숙은 “하지마”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나는 결혼을 꼭 해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우리 옆에서 엄마가 결혼은 해야 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하니 ‘나도 결혼을 해야하는가 보다’ 이런 생각을 참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요즘은 이렇게 보고 있으면 혼자서 사는 것도 더 알찬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허윤정을 응원했다.

허윤정은 “예전에는 연기나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야망, 욕심이 많았다. 30~40대에는 그럼 마음이 있었다. 지금 막상 하려고 보니 나이가 많더라. 제가 1966년생 한국나이로 55세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포기하고 나서는 아이도 없고, 남편도 없다. 혼자 있다는 게 이제 조금 외로운 마음이 들더라”라고 털어놨다.

박원숙은 “허윤정의 싱글라이프가 너무 멋지다며 칭찬했다. 이어 “네가 어떻게 살 건가 생각하고 거기에 맞춰서 해라”고 격려했다.

“내후년 대선 치르더라도 2007 정동영·2017 홍준표처럼 맥없이 질 것”
“핏대만 높이고 보수당 철학 안보여..서울시장 탈환? 쉽지 않을 것”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의원 시절 이낙연 당시 국무총리와 대화하는 모습.  2019.3.1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의원 시절 이낙연 당시 국무총리와 대화하는 모습. 2019.3.19/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전 국회의원(국민의당)인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는 13일 국민의힘이 국민의 지지를 받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국민의힘에 차기 대선주자가 안 보이느냐’는 질문에 “지난 9년(이명박+박근혜 정부)간 두 정권이 완전히 실패했는데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 그래서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비대위원들과 비공개 면담에서 ‘이대로는 대선 못 치른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치르긴 치르는데 2017년에 홍준표 후보 나왔다 진 거, 2007년에 정동영 지금 여당 후보가 나와서 맥없이 진 것처럼 그렇게 지는 것을 뜻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해석했다.

‘김종인 비대위’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다고 봤다. 이 교수는 “사람들이 그대로 있지 않느냐, 그 얼굴이 그 얼굴이다”라며 “인적 쇄신이 이뤄지지 못 했기에 오히려 현상 유지만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진단했다.

보수당의 색도 완전히 잃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보수 철학이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이성에 근거한 것이고 옛말로 지적인 운동이 돼야 한다”며 “그러나 지금 국민의힘에서는 그런 지적인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당이 ‘공정경제3법’이라고 부르는 것도 언어의 착시를 불러오는 것인데 그러면 국민의힘은 논리적으로 축적된 경험과 지식에 의해서 뭐가 잘못됐는지 나와야 한다”며 “그러나 전혀 없다. 국감을 보더라도 다 신문에 나온 것 갖고서 그냥 핏대 올리는 것밖에 없는데 이런 거 볼 때 기본적으로 지금 야당이 능력이 없다”고 덧붙였다.

국회 상임위원장 18개 자리를 모두 내준 것은 패착이라고 분석했다. 이 교수는 “국민의힘이 전략적으로 실수한 것도 많이 있다고 보는 데 지난번에 상임위원장 보이콧 해버린 것이 대표적”이라며 “저기(더불어민주당)가 다 가져가 버리니 자기 멋대로 법을 통과시켜버리고,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내년 보궐선거에서 서울시장을 가져오기도 쉽지 않을 것이란 의견을 내놨다. 그는 “서울에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몇 명이고 구청장이 몇 명이냐”며 “서울시 보궐선거 하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의 서울 지역구 의원은 전체 49명 중 8명, 구청장은 25명 중 조은희 서초구청장 1명에 불과하다.

김 위원장이 언급한 윤희숙 의원의 서울시장 후보론에 대해서는 “윤 의원이 초선인데 나가면 그 지역구 보궐선거를 총선 1년만에 다시 해야한다”며 “후보가 될 사람이 큰 선거 경험이 좀 있어야 하는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 때 썩 좋은 방향은 아니다”고 회의적인 시각을 보였다.

ickim@news1.kr

고대안산병원 “완치 어렵지만 조기에 관리해야”

[서울=뉴시스] 최근 국내에서 발병률이 늘고 있는 다발성경화증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20~40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다발성경화증은 중추신경계를 공격해 시각장애, 마비, 배뇨장애 등 다양한 증상들을 유발한다. (사진= 고대안산병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근 국내에서 발병률이 늘고 있는 다발성경화증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20~40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다발성경화증은 중추신경계를 공격해 시각장애, 마비, 배뇨장애 등 다양한 증상들을 유발한다. (사진= 고대안산병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백영미 기자 = 최근 국내에서 발병률이 늘고 있는 다발성경화증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20~40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이 질환은 중추신경계를 공격해 시각장애, 마비, 배뇨장애 등 다양한 증상들을 유발한다.

13일 고려대 안산병원에 따르면 다발성경화증이란 대뇌, 소뇌, 척수, 시신경 같은 중추신경의 여러 부위에서 신경세포의 절연체인 축삭의 염증이 수시로 재발하는 질환이다. 팔다리의 힘 빠짐, 감각 이상, 시력장애, 대소변장애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주로 20~40세에서 많이 발생하고 남성보다 여성의 발병율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전 질환은 아니지만 가족 중 환자가 있는 경우 더욱 많이 발생하는 편이다. 주로 북유럽, 북미, 호주에서 주로 발생한다. 아시아에는 보기 드문 질환으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환자 발병률이 크게 늘고 있다.

다발성경화증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다수 환자는 초기 시각을 담당하는 시신경 또는 척수(등골)에 염증이 발생한다.

시신경염은 주로 한쪽 눈의 통증과 함께 눈앞이 뿌옇게 흐려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이 심한 경우 실명을 일으킬 수 있다. 척수염은 염증이 발현된 척수의 부위에 따라 양다리 혹은 양팔마비나 감각이상, 배뇨·배변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허리 혹은 목 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으로 오진하고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

발병 초기 뇌졸중, 치매, 파킨슨 병, 심지어 뇌종양 등으로 오진되는 경우도 있다. 뇌의 각 부분의 기능에 따라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거나 어지럼증, 팔이나 다리에 힘 빠짐, 언어장애, 판단력 장애, 기억력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특히 20-40세에 발생하는 갑작스런 안구의 통증이 동반된 시력장애 혹은 양다리나 팔의 감각장애와 근력저하가 발생한다면 다발성경화증의 전조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시신경염과 척수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필수적인 다발성경화증 검사는 MRI(자기공명영상)다. 증상에 맞추어 의심되는 부위의 촬영을 우선적으로 하지만,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염증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뇌 뿐 아니라 척수 전체를 검사하는 것이 좋다.뇌척수액 검사는 다발성경화증과 혼동될 수 있는 중증 감염성 질환 및 자가면역질환들과 감별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다발성경화증은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재발의 빈도나 정도를 낮춰 장애가 남는 것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다. 주로 급성기 치료에는 고용량의 스테로이드를 사용해 염증반응을 억제시키고, 급성기 치료 이후에는 재발의 빈도를 줄이기 위한 인터페론 주사 요법을 시행한다.

이형수 고려대 안산병원 신경과 교수는 “다발성경화증은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자연적으로 증상이 완화됐다고 해도 완치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ositive100@newsis.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